사업소식

[2022. 7. 15.(금)] 공공실버주택‘다시봄 텃밭동아리’작물나눔 행사

  • 관리자
  • 2022-07-25
  • Hit : 1,177

공공실버주택다시봄 텃밭동아리작물나눔 행사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715() 고성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공공실버주택 다시봄 텃밭동아리가 재배한 텃밭 작물을 공공실버주택 주민들과 함께 작물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다시봄텃밭동아리 작물 나눔행사는 공공실버주택 입주민(65세 이상)으로 구성된 텃밭모임 어르신들이 초여름 동안 재배한 작물 상추, 고추, 파 등의 채소를 함께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과 함께 나눔을 통해 서로 돌봄을 실천하고, 나눔의 생활복지공동체를 조성하고자 실시했다.

 

IMG_6505.jpg

 

이날 작물나눔 행사에 동참하여 고성군 지역사회 여러 단체 및 개인이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나눔에 동참하였다. 고성군체육회 (백찬문 회장) 수육 100인분, 고성 생두부(김종길 대표) 생두부 10, LEE텔레콤(이병률 대표) 등의 업체에서 어르신들을 격려하였다.

 

IMG_6506.JPG

 

공공실버주택 입주민 임성준 어르신은 입주민들이 고령에도 불구하고 재배한 작물을 서로 나누는 것에 매우 감사하고, 이런 행사를 통해 좀 더가까워지고 또 하나의 가족이자 식구로 느껴진다. 그리고 이런 작은 행사에도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 더욱 감사하다. ”고 전했다.

 

IMG_6510.JPG

 

한편, 텃밭작물나눔과 함께 입주민 서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기 위한 존중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다. 서로 즉석 사진을 찍어 엽서를 만들어 전시하며 서로의 존중과 나눔을 실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