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식

[2022. 7. 27.(수)] 자원봉사자 (개인,단체) 기본교육 실시

  • 관리자
  • 2022-07-27
  • Hit : 1,093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 고성군자원봉사센터

 

 

2022년 자원봉사자 (개인,단체) 기본교육 실시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726() 1830분 복지관 본관 3층 회의실에서자원봉사자(개인,단체)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본 기본교육은 고성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본관, 분관에가입된 자원봉사자 (개인 및 단체) 50여명을 모시고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1.jpg

 

이날 교육은 고성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하였고, 센터 조연정 코디네이터가 개인정보교육, 인권교육, 기본소양교육등으로 알차게 봉사활동을 준비해 주었다. 교육에 참여한 봉사자(단체)는 감개무량 마을학교, 돌봄봉사회, 다시봄실버봉사회, 고우리, 봉자회, 바람청년봉사단 등 초등학생부터 70대의 노인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한자리에모여 서로의 활동을 알리고 나누는 교류의 장도 되었다.

 

실버봉사회 유봉자 봉사자님은 교육이 너무 좋았다”, “다음 교육에도 꼭 참석하겠다고 소감을 전했고,바람청년봉사단 손서호 봉사자님은 손은 두 개! 한 손은 나를 위해 쓰고,한 손은 남을 위해 써라가슴에 새기고 돌아간다고 전했다.

11월에는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2.jpg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자를 지속적으로 모집 및 관리를 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거나,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 주부, 가족, 노인, 단체, 고성군민들은 670-5920로 문의해 주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