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성군어르신센터 치매예방 인지활동강화, 신체기능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관리자
  • 2022-02-21
  • Hit : 1,338

첨부파일

고성군어르신센터에서는 2월 21일부터 3월 4일까지 치매예방 인지활동강화 '뇌 기억채움'과 신체기능강화 '힘 뇌 건강체조'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활동을 강화하여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켜 발병 시기를 늦추는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기초체력을 증진시켜 신체기능을 강화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치매예방 인지활동강화 '뇌 기억 채움'은 3월 7일부터 5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 14시, 어르신센터에서 치매 검사를 한 60세 이상 고성 주민 어르신 모두 참여 가능하고 △마음열기 △푸드테라피 △웃음테라피 △음악치료 △아트공예  △ 5단계 박수로 집중력과 기억력 키우기 △ 민요체조 △ 핑퐁 빙고게임 △ 다육화분 만들기 △ 음악놀이 △ 꽃반지 만들기 △ 학사모 만들기 등 12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신체기능강화 '힘 뇌' 건강체조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금요일 15시, 60세 이상 치매예방 활동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고성군체육회 강사와 함께 건강체조, 율동, 요가, 스트레칭을 통하여 신체기능강화 활동을 운영한다. 

 

고성군어르신센터장(손윤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서적, 신체적으로 위축된 어르신들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치매 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이번 치매예방 인지활동강화, 신체기능강화 프로그램은 고성군어르신센터 (☏055-670-5925)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