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주민참여 행복한 마을돌봄 실현을 위한 ‘돌봄봉사회’ 발대식 개최

  • 관리자
  • 2021-07-02
  • Hit : 395

1-1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주민참여행복한마을돌봄실현을위한돌봄봉사회발대식개최.JPG

 

1-2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주민참여행복한마을돌봄실현을위한돌봄봉사회발대식개최.JPG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은 6월 29일 다시봄공공실버주택 2층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모두의 강당에서 ‘돌봄봉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두현 고성군수와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돌봄봉사자에게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돌봄봉사회는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자원봉사자로 구성돼 있으며 고성형 지역사회 통합돌봄과 주민주도·주민참여형 행복한 마을 만들기 실현을 위해 활동한다.

 

손민경 봉사자는 “돌봄봉사회 발대식을 통해 마을돌봄 봉사활동의 의의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 봉사자들의 활동 영상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며 “앞으로 사랑과 나눔의 마음으로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돌봄봉사회는 ‘마을로 찾아가는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이·미용 및 생활지원, 건강파트너, 문화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시봄 공공실버주택 생활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이·미용, 세탁, 정서지원 등의 특화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향후 우리 지역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재능과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중심으로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의 건강,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한 봉사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