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돌봄마을소식지

  • 관리자
  • 2021-07-28
  • Hit : 203

살펴봄! 어울려봄! 서로돌봄!고성형 지역사회통합돌봄확대사업  돌봄마을 소식지 2호가 발행되었습니다.


<2호 소식지내용>
- 마을로 찾아가는 복지관
- 13개 돌봄마을 6월 활동 소식

1.jpg

 

2.jpg

 

4.jpg

 

5.jpg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비대면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가족간에 왕래가 뜸해지고 홀로 외롭게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칫 나이드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은 괜찮은지 다들 걱정스러운 가운데,
가장 근거리 생활단위인 마을에서 믿을 수 있는 이웃들이 서로를 살피고 돌봄을 실천해가는 지역사회통합돌봄 확대사업의 돌봄마을 주민위원들의 활동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성관내 읍면의 다양한 주민자치조직과 봉사단체들이 힘을 합쳐서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 있고, 구석구석 이웃들을 챙기는 공동체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돌봄위원들의 활동도 그 맥락의 일환으로 함께 하고 있으며 나아가 소규모 생활단위 '마을'에서 주민들이 주도하여, 읍면 찾아가는 복지팀과 종합사회복지관이 지원하며 마을단위 돌봄체계를 구축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의미있으리라 봅니다.
현재 고성군은 지역사회통합돌봄 확대사업으로 13개 돌봄마을이 참여하고 있으며, 마을별 활동을 공유하고 고성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13개 돌봄위원회의 돌봄마을소식지 발행에 저희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마을별 활동사진과 글은 돌봄위원님들이 보내주시고 계십니다.
지난 6월 창간호 발행에 이어 이번 7월에 2호가 발행되어 군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마을안에서 주민들의 힘으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헤쳐왔던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마을돌봄문화' 확산에 노력하는 돌봄위원님들의 활동에 박수를 보냅니다.
읍면 찾아가는 복지팀과 함께 저희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도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