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혼자라도 좋은 일상레시피」하반기 개강

  • 관리자
  • 2025-10-15
  • Hit : 2

독거자립 하반기.jpg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혼자라도 좋은 일상레시피하반기 개강

독거노인 사회관계 및 자립능력 강화사업 프로그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10월 14일 독거노인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독거노인 자립 및 사회관계 형성 프로그램 혼자라도 좋은 일상레시피의 하반기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상반기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과 자립 역량 향상을 위해 연속 구성되었으며신규 신청자 및 보훈단체 회원 등 다양한 참여자가 함께하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 개강하였다.

 

1회차는 개강식과 함께 요리교실을 진행하였으며불을 최소화한 건강 간편식 만들기를 주제로 어르신들이 위생교육을 받은 후 직접 재료를 다듬고 조리에 참여하였다참가자들은 서로의 요리를 비교하고 함께 시식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등 정서적 교감과 관계 형성의 시간을 가졌다.

 

혼자라도 좋은 일상레시피는 매주 화요일 총 8회기로 운영 될 예정이며요리교실 천연 아로마테라피 디지털 교육 신체활동 미술심리(만다라공예활동 등 실생활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이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사회적 유대감 형성생활 자립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정영랑 주민생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독거 어르신들의 마음의 활력소가 되고스스로 일상을 관리하며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