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 거제대학교 HiVE센터, 2024년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과정 개강식 실시

  • 관리자
  • 2024-05-13
  • Hit : 48

첨부파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전화익하이브센터(HiVE센터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센터)의 지원으로 지난 5월 3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년 고성군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 중 첫 번째 과정인 치매예방관리사 자격과정의 개강식을 진행했다.

 

치매예방관리사 자격과정은 실버인지전문가 1급과 실버체조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으로 총 9, 45시간 진행한다.

 

군은 이번 교육에 총 15명이 수강하며현재 30명이 대기하고 있는 만큼 고성군민들의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 내용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와 발맞춰 노인치매예방관리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노인의 이해 치매의 이해와 종류 노인심리상담 치매대처방안 및 치매예방프로그램 노인인지활동 지도자의 자세 등의 이론교육과 미술 회상 전래놀이 음악 신체 실버체조 도구체조 언어 수 스팟 원예심리 실버레크리이션 등 실기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군은 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에서 수강료교재비재료비시험료 등 회당 5백만 원가량의 예산지원으로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는 고성의 뜨거운 학구열에 발맞춰 다른 과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하반기에 노인심리상담사 실버헬스케어지도사 전래창의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을 무료로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고성군민들을 위한 주민강좌 전문 자격증 과정 주민특강 고성군체육회와 연계한 노인아동을 위한 신체활동수업 등 고성군민들의 평생교육 욕구에 발맞춰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대해 궁금하신 군민들은 복지관(055-670-59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