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상근)에서 운영중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2일 복지관 분관 3층 테라스에서 ‘SK오션플랜트 띠앗봉사단(이충구 변화추진실장)’ 10여 명과 텃밭동아리 회원들이 실버주택 입주민을 위한 김장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폭염으로 텃밭 배추가 잘 자라지 않아 매년 해오던 텃밭동아리 김장 행사가 차질이 생겼으나, 지역 업체들의 도움을 받아 김장김치를 준비할 수 있었다. 또, 봉사자들은 김장 김치와 단짝인 수육, 손두부, 김밥, 막걸리도 마련해 실버주택 입주민들에게 나눔을 하였다.
지역 업체에서 후원된 물품으로는 △SK오션플랜트 띠앗봉사단 절임배추 300kg와 김치통 100개, △축산농협하나로마트(점장 이동렬) 수육고기 40kg, △바람청년봉사단(회장 한태웅) 김밥 100줄, △햇살두부(대표 김종성) 손두부 60모, △고성양조장(대표 이기연) 막걸리 140병, △주민강좌 노래교실 (회장 김인규)에서는 수육 수공비를 지원해 주었다.
후원된 물품과 김장김치를 받은 박0근 어르신은“배추값이 올랐다는 뉴스를 볼때마다 올해 김장김치 걱정을 했는데, 봉사자들과 후원자들이 지원해준 음식 덕분에 걱정이 사라졌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실버주택 및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 및 봉사활동을 하고 싶으신 군민은 복지관 670-5916~7로 문의해 주시면 된다.
한편 정영랑 주민생활과장은“지역 업체들의 따뜻한 손길로 인해 실버주택 어르신들이 맛난 김장 김치와 함께 식사를 잘 하실 수 있을 것 같다. 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업체와 봉사단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을 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